3D/RCC

RCC3 FBX >> Blender 02 - 상태기록

ppsd 2023. 11. 27. 13:45
반응형

RCC3 에서

File > Export > FBX (clothed Chracter) 메뉴로 Export

 

결론은 :

 - 오브젝트 작게 가져옴

 - 오브젝트 모든것 가져오고 리깅까지 가져옴

 - UV Editing - 정상

 - Texture Paint - 정상

 - 쉐이딩 : 맵 등 모두 가져옴

 - Mesh + Motion 으로 내보내면 블렌더에 모션도 바로 할 수 있다

 

일단 texture 폴더가 생성된다

 

그 안에 저장한 파일명으로 폴더가 생성된다 ;

다른 FBX export 할때 그 명에 맞게 또 폴더가 계속 생성됨.

그러므로 사용하지 않는 FBX 는 폴더채로 삭제하는게 관리면에서 좋다

객체 마다의 폴더가 생성되고, fbx111 폴더가 또 보인다


참고 : 불러오기전 Item 초기 값들

거인같이 크게 불려온 경우에 Item 값들

네모 상자안에 작게 불러와 지는 경우

 


블렌더에서 Addon (CC/IC Poprline) 으로  Import 해오면

리깅까지 된 상태로 온다
UV Editing - 좋음
Texture Paint - 정상 색깜까지 다 가져옴
Shading - 엄청 많음

 

옷 크기 늘리기

 

사물을 선택하고

 

 

ctrl + tab

edit mode 선택
객체를 늘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