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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
이는 UV unwrap 작업을 할때 면적이 균일하게 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참고)
2. 위의 작업한 텍스쳐를 Shading 에서 연결해 주기
Blender Toon Shader 03 - Skin (...) - 매터리얼 복제적용삭제보호
까지 작업해 놨던 쉐이딩노드들이 보인다..
3. 스크린 곱하기를 추가 연결 해준다
UV Grid 나 Color Grid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서 마우스 클릭이 있어야 그것이 적용 되어 보인다.
그래서..
4. 언랩의 이미지위에 그림 작업하기 (그리기)
언랩 이미지 작업이 다 되면
그려보자
위에 보다시피 펜에 압력에 따른 검은색 그림을 그릴수 있고,
빨간 부위 길쭉하게 동그란 선택 보면은
body 에만 그려지기 때문에 눈이나 눈썹은 자동 제외되고 그려진다.
이것은
탭으로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헤어를 선택 후에 다시 탭으로 텍스쳐 페인터로 와서 그릴 수 있네...
5. 텍스쳐 노드를 그룹 밖으로 꺼내어 관리하고 사용하기
그룹 밖으로 나가서 복사한 body line 를 붙여넣기 하고
그러면....
두번째 네모칸에 여러개의 이미지들 생성 해놓고,
한 이미지 마다 각각 여성의 생얼굴, 화장한얼굴, 또는 진흙이 발린 모습등의 이미지를 그린 후
요기 부분만 선택 한번으로 이미지들을 변경 적용이 가능하다.
(미리 그려놓은 이미지들을 선택하는 것이다)
6. 언랩의 이미지 저장하기
언랩 이미지 작업이 다 되면, 따로 저장을 해주어야 한다 !!
저장을 선택하면 블렌더 파일 보기 창이 뜬다. 작업물이 있는곳에 저장하는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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