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Blender Toon Shader Rami 7 - Texture Paint (이미지 교차 활용)

ppsd 2023. 11. 30.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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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로운 이미지를 하나 더 생성

이미지를 하나더 생성하고서

그림 그렸던 객체를 선택하고

 

2를 선택하면

그렸던 이미지가 2번째 새로 생성한 이미지로 변경되어서 깨끗한 상태이다

텍스쳐 페인트로 이동하고

그려준다. 화장을 진하게 다 하던가..

 

그후에.. 먼저 그린 수염달린 남자로 하던가 입술만 화장한 여자로 하던가

아래 이미지에서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

남자가 되었다가 여자가 되었다가..;; (생얼굴 이었다가 화장한 얼굴 이었다가 활용은 무한..)

 

 

 

 - 1 번 처럼 이미지를 하나더 만든다.

이미지의 이름은 'body color'

그러면 지금까지 총 3개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

 


2. 그룹안에 들어가 노드를 하나더 만든다

그리고 shading 모드로 그룹으로 들어가서..

 

그룹 밖으로 나오고,

 

콘트롤 + A 하여 검색 image 입력하면 Image Texture 를 선택

또는 !!! 새로 안만들고, 원래 있던 body line2 노드를 선택하고 shift + D 하여 복사해도 된다!!!!!

 

여튼 두번째 것을 만든 후 이미지처럼 연결하고 body color tex 를 선택해준다

 

그러면, 오른쪽 속성 프래임 쪽에 body color tex 항목이 생겼다 (앞전에서 해본 작업임)

 

ctrl + tab 클릭 texture Paint 모드로 가서
선택하고 !!
그려주거나 색칠하여 화장을 해준다

 

불투명도 fact 를 움직여 보면 화장이 적용 된다가 안됬다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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