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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C 에서
Export > FBX >
Blender 선택하고,
Mesh and Motion 을 Mesh 만 선택 (모션은 블렌더로 할 것이니까)
블렌더
임포트 해서 FBX 불러오기 하고

객체 아래 본(뼈) 가 있는데 왼클릭 선택 후 콘트롤 + 탭 누르면 Pose Mode 로 바로간다



뼈가 앞으로 보이도록 아래 이미지 처럼 체크하자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와서 객체를 선택하고



리깅은

참고로 :
리기파이는 블렌더 자체의 애드온이며, 현재는 버튼이 보이기 때문에 Enable 상태이다. 설치 밋 설정 필요없다.
페이스 리깅을 포함하고 IK/FK 모든 Bone 를 생성 해준다
누르고 나면 화면에 안내사항이 없으니, 조금 기다려야 한다

이 선택된 상태에서 콘트롤 + 탭 클릭하면 Pose Mode 로 간다

움직여 보자


얼굴 리깅도 모두 자동으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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