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RCC3 OBJ >> Blender to Mixamo Rami -(강의 정리 작업중)

ppsd 2023. 12. 4. 06:25
반응형

 

CC3 에서 내보내기 한 obj. 바디만 선택하고

 

FBX 로 내보내기

 

 


믹사모로 로그인 한다.

 

오른쪽 옆에 보면 UPLOAD CHARATER 버튼이 있다. 그것을 누르고,

 

블렌더에서 FBX 로 내보낸 파일을 드래그 드롭으로 넣어주자.

 

그러면, AUTO-RIGGER 창이 나타나고 FBX 캐릭터가 창에 나타난다.

 

NEXT 클릭

 

오른쪽 안내그림처럼 하나씩 위치에 가져다 놓는다. LOD 확인하고 NEXT
완료 NEXT

 


왼쪽에 많은 모션중에 선택하면 그대로 만든 캐릭터가 그 모션을 취하고,

오른쪽에 조절할 바 가 나타난다.

원래 초기 포즈로 돌릴려면 X 를 눌러 끄면 된다.

 

다운로드 받자

다운로드시 파일 이름이 올릴때와 같다.

다운받고 구분되게 바꿔주자.

875KB 에서 1,116KB 로 파일 용량이 커졌다.


 

블렌더에서 import

 

 

정리 보관을 위해 콜렌션을 새로 만든다.

새로 만든 콜랙션 3을 꼭 선택 후에 Import
체크의 예시는 아래를 참고
체크하고 안하고..차이 (참고)

 

계속해서.. 불러오면 아래와 같다..

이전의 것과 겹쳐지게 가져온다. 둘은 분리되어 있다.
콜랙션3에 쏙 들어왔다


이전것은 체크를 해제하여 화면에서 가려버릴 수 있다

 

F2 를 눌러 이름도 변경할 수 있다
위에 것을 해보면
뼈 모양도 바꿀수 있고, 앞으로 나와서 뼈가 잘 보인다
이것도 해보자

 


믹사모에서 가져오면 변환되어 있는 값이 있다.

이것을 바로잡아 주자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믹사로rig를 선택해서 보면....

90도도 되어 있다.

 

0 으로 다 변환되었다 회전값등등 다 초기화 됨

 


이후에 변환 작업을 커치는데

이것은

1. 블렌더의 웨이트값을 사용위한 것과

2. 믹사모에서 만들어진 본을 블렌더 식으로 변환하는 것 (대칭작업등에 필요함)

 

여기까지 https://www.youtube.com/watch?v=TQcgj0zpyDc&t=419s 6:45 초 까지 했음.............

위의 이후에 것은..

 

1. 믹사모에서 리깅한 것은 뼈개의 대칭되는 이름이 L  R 로 끝나지 않나 (대칭되지않아)

  - 왼쪽을 움직이고 복사 ctrl + C 하고 Ctrl+shift+V 해도 똑같은 모양을 오른쪽에 하지 않게 된다.

  - 하여 오른쪽을 다 지우고, 왼쪽의 이름들을 블렌더 형식에 맞게 손가락까지 이름을 다 변경후

  - 왼쪽을 다 선택하여, 오른쪽으로 대칭 작업을 한다 ( 그러면 대칭 움직임이 되버린다)

  - 이거까지가 11:31 초 가까지다

 

2. 이후에 믹사모에서 모션을 가져와서, 로코코 애드온 설치하고, 대칭 작업을 하여주고 

  - 여기서 좀 그런것은... 이것은 믹사모 리깅을 리기파이 해주고 믹사모에 것을 믹사모애드온으로 타겟칭 해주면 바로 모션되는데....쩝 여튼

3. 믹사모 모션을 소스로 믹사모 리깅을 리타겟팅애니메이션 하여, 모션을 넣어주는 작업을 하고 다운받은 모션삭제

4. 로코코 소스에서도 지워주고, 하는것을 보여준다 16:32까지

  - 그리고 남은 모션 안스는 찌꺼기들을 지워주는 거 보여주고..

 

5. 16:28 부터는 가져온 믹사모 모션을 원하는 부분부터 포즈를 변경해 보고싶다 할 경우에 대한 설며잉 시작된다.

6. 새로운 액션을 만들기 위해 모션 이름을 바꾸고, 저장하고, 포즈라이브러리에서 방금 만든 것을 서택하고

 - 라이브러리 액션 포즈 소독 을 눌러 목록에 불럭와 놓고

7. 프래임에 무언가 있으면 '사용자 변환포즈 초기화' 같은게 안된다.

8. 이때는 프래임에 있는 프래임이름을 X 로지우고 그 후에 해야한다

 

9. 19:01 부터는 1번의 본이름을 다 바꾸고 업로드 하면 믹사모에서 자동리깅 과정없이 바로 모션을 할수 있다는 그런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