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상투만들기

ppsd 2024. 1. 21.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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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bJ6B6nyxOG0

 

머리가죽 부위 선택하고 버택스 그룹 지정

 

네모 부분은 남겨놓고 선택
이름 변경하고 Assign 눌러주고(눌러도반응은 없음)

 

CTRL + I 누르면 반전이 된다

이름 변경 후 Assign 눌러주고, 바로위것은 이름에 SangToo 라고 추가해줬다..(명확히 할려고..)


 

파티클 시스템 추가

다시 콘트롤 + I 아이 눌러서, 반전 시키고

 

파티클 프로퍼티스에서 플러스 눌러서 추가하고 이름변경

 

탭키를 누르거나 해서 오브젝트 모드로 오면 뒤에 달이 떳다

 

 

저거 이름도 변경

 

헤어버튼을 누르면 헤어로 변경되고, 길이는 적당히 줄인다

 

머리카락 굽는 정도의 버텍스 추가

엄청 중요

버텍스 모드에서

아래의 액티브툴이 Length 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저 옵션이 나온다!!


헤어 모양 잡기

3가지는 머리카락 보기모드이고, 오른쪽건 머리카락이 살에 파고 드는것을 방지

 

 

머리카락 굽는 정도의 버텍스 추가

엄청 중요

버텍스 모드에서

아래의 액티브툴이 Length 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저 옵션이 나온다!!

젤 중요한 길이 사이에 버텍스 수 크기를 좀 늘려야 부드럽게 된다

위에꺼 1이면

이렇게 굽어지고

최대값인 10을 주면 아래처럼 굽어진다

 

 


 

F 눌러서 빗의 크기를 크게하고 

빗질을 하여 모양을 잡자

 

 

상투같이 모인 머리는 이걸 사용해보도록
늘리고 줄이고(쉬프트누르고)

 

최종

 


 

머리카락 풍성하게

이걸해줘야 머리가 풍성해진다

 

절대적인 수치는 없고 보면서 맞춘다


 

이번 칸은 잠깐 딴짓


다시 돌아와서..

 

 

아래꺼 - 앞부분에 머리가 피부속으로 파고 든것을 해결해준다.

앞부분에 머리가 튀어나옴, 풍성해짐.

이거 중요!!

 

 


애드온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추가

 

 

 

저 가운데 점이 굉장히 중요하다. 저게 이동하거나 하면서 트위스트와 멀어지면 골치 아프다

옮기든 키우든 저 점이 항상 중심점에 있는채로 해야한다


오브젝트 모드로 와서

 

콘트롤 + A 눌러서 선택

 


끝점 선택

여기는 잘 안되니...까..

그냥 사이즈 맞춰서 머리 중앙에 묶은 띠로 생각하고 배치 하는걸로 한다

 


 

윗머리 파티클 시스템 추가

 

 

처음에 설정한 버텍스 그룹의 Top 를 선택하면 그 부분만 머리가 난다

 


 

머리띠를 선택하고

 

저큰 노란띠를 줄이려면 이것, 기본은 1.000 이었다

 

줄었다. 이러고 아래 계속하자

 


 

이제 머리가죽을 선택하고

위에꺼도 선택
이걸 0으로 마우스로 움직여 맞추면 변화가 보인다
처음처럼..


선택하고 아래로 좀 내려서 나오는
칠드렌에서 저거 선택
또 위에서 먼저 8 아래서 8 바꾸면


심플 버튼으로 변경하면 엄청난 크기가 된다. 그러나 그건 두피 사이즈 때문에 그런거고,, 여튼 그건 Radius 를 내려서 크기를 맞추자
여기도 변경해보면서 스타일을 찾자

 

 

서로 줄이거나 늘리면서 해보자

컬로 변경한다

 

컬 변경 이후에 뭔가 커지거나 하면 알아서 잘 맞추자 (프리스타일 과정이니까)


 

머리카락 자르기

 

파티클 모드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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