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Blender Toon Shader 3 - Skin + Outline (used FBX)

ppsd 2023. 11. 27.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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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RCC3 에서

export 로 저장한것을 블렌더에서 Import 하여 시작

RCC에서 생성된 쉐이등 노드들에 연결하니 부자연 스럽다

 

위의 작업 상태에서

외곽선 작업 해보니 외곽선이 아예 안보이고, 외곽선 크기를 크게해도 객체 부피만 늘어나지 안된다.. 전혀 보이지 않는다.

(다른 방식인 객체를 복사하여 그 크기를 늘력서 하는 방식으로 해보면 어떨지 지금은 생각만 해본다)

안되네...

 

 


다시...

RCC에서 만들어진 쉐이딩 노드 사용하지 않고 기존 툰 쉐이딩 방식으로 적용 해보기

기존 퉁 쉐이딩 방식 그대로 하니 적용은 잘 된다

 

 

외곽선 작업도 해보았다..

잘 된다. 이것은 머리만 아니고 바디부분은 전체 다 적용 됬다.



참고로..

얼굴만 적용된 툰 쉐이딩 스킨을 몸 과 옷등등 전체로 적용 되게 하려면

현재 위에서 Std_Skin_Head 에 만 툰쉐이딩을 적용해 놓았다.

이것을

아래처럼 하나씩 선택하여 Std_Skin_Head 로 변경해주면

얼굴에만 적용된 툰 쉐이딩이 골르는 대로 전체에 적용 시켜줄 수 있다.

 

응용하여 매터리얼을 아예 추가로 하나 만들어서, 이것을 툰 쉐이딩으로 해놓고

이를 사용하여도 된다. 그러면 기존의 되어있던 쉐이딩 노드의 변경은 안해도 되는 것이다.

1,2,3,4,5 를 각각 눌러가면 아래부분의 Std_Skin_Head 로 변경해주면 된다

 

그러나...

이름까지 변경되어 구분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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