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Blender Toon Shader Rami 1 - Skin (used OBJ)

ppsd 2023. 11. 28.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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툰 쉐이딩 (기본)

기본적인 툰 쉐이딩 셋팅

 

 


그룹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 위의 기본적인 기법 셋팅을 ..

 

1. 빈 곳부터 클릭하여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노드5개를 모두 선택한다 (맨 끝의 Material Output 만 제외)

 

2. ctrl + G 로 그룹을 만든다

 

3. 그룹을 나가려면 클릭

 

4. 그룹밖으로 나가보면 아래같이 노드가 하나로 되어있다. 다시 그룹안의 내용을 보려면 클릭

 

 


오른쪽의 속성 프래임쪽에 그룹내의 노드값들을 보이게 해놓기

 

 - 수정시에 항상 그룹내에 진입하지 않고, 오른쪽 속성 프래임내에서 수정하면 되니 편하다

 

1. Group Input 에게 스킨색과, 스킨그림자색 노드를 이어준다

구분을 쉽게 되게끔 오른쪽의 Group 탭에서 각 이름도 변경해준다

 

2. 그러면 오른쪽의 속성 트래임쪽에 살색과 살색그림자 색을 변경해 줄 설정이 보여진다.

 - 이로써 색을 수정시마다 그룹안으로 진입할 필요가 없이 밖에서 가능하다

또한 그룹 노드에도 아래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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