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Blender

Blender Toon Shading

ppsd 2023. 11. 25.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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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쉬에서 아래 정도의 것을 Export > Obj

 


블렌더에거 Import > obj 한 후

객체를 선택하고

 

Modifier Properties (스패너 모양) 으로 가서 추가하기

Import 한 객체를 부드럽게 하기위해 아래같이 Subdiviion 추가하고, 올려준 뒤,

 

 

Object Mode 에서

Object > Shade Smooth 까지 해준다

여기까지 하면 객체와 그림자가 부드러워 진다


탑메뉴의 Shading 화면에서 객체를 선택한 후 기본적인 그림자 넣는다

또는 그림자를 하나로 해도 단순한 툰 쉐이더로서 개인적으로 더 났다 (왼쪽은 렌덕링, 오른족은 쉐이딩 화면)
검은 그림자를 회색으로 변경하면 더 났네
그림자에 색을 변경하여 표현
다른 툴엑서 텍스쳐가 입혀져 있으면 있을 수 있다. Link > Remove 로 삭제하면 색을 선택하는 것이 나오고, 전체 살색을 선택


 

외곽선 넣기

위에 객체를 클릭 후 shift + D 클릭 마우스를 옮겨서 놓으면 똑 같이 복제된다. (아니면 하던객체에 적용해도 됨)

복제된 객체가 선택 된 채로 오른쪽 매터리얼을 하나 더 추가한다

+로 매터리얼 추가 후 outline 으로 이름을 주고 순서대로 변경한다
기존은 Principled BSDF 이었으나 빛 하고 상호작용이 필요없기에 Emission 으로 변경 후에 color 을 검정색으로 변경한다
복제하야 외곽선 메터리얼을 해준 오른쪽은 외곽선이 검게 만들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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