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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30 4

Blender Toon Shader Rami 7 - Texture Paint (이미지 교차 활용)

1. 새로운 이미지를 하나 더 생성 이미지를 하나더 생성하고서 그림 그렸던 객체를 선택하고 2를 선택하면 그렸던 이미지가 2번째 새로 생성한 이미지로 변경되어서 깨끗한 상태이다 텍스쳐 페인트로 이동하고 그려준다. 화장을 진하게 다 하던가.. 그후에.. 먼저 그린 수염달린 남자로 하던가 입술만 화장한 여자로 하던가 아래 이미지에서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 남자가 되었다가 여자가 되었다가..;; (생얼굴 이었다가 화장한 얼굴 이었다가 활용은 무한..) - 1 번 처럼 이미지를 하나더 만든다. 이미지의 이름은 'body color' 그러면 지금까지 총 3개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 2. 그룹안에 들어가 노드를 하나더 만든다 그리고 shading 모드로 그룹으로 들어가서.. 그룹 밖으로 나오고, 콘트롤 + ..

3D/Blender 2023.11.30

Blender Toon Shader Rami 6 - UV unwrap (텍스쳐 생성, 그리기)

1.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 이는 UV unwrap 작업을 할때 면적이 균일하게 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참고) 2. 위의 작업한 텍스쳐를 Shading 에서 연결해 주기 Blender Toon Shader 03 - Skin (...) - 매터리얼 복제적용삭제보호 https://ppsd.tistory.com/18 까지 작업해 놨던 쉐이딩노드들이 보인다.. 3. 스크린 곱하기를 추가 연결 해준다 UV Grid 나 Color Grid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서 마우스 클릭이 있어야 그것이 적용 되어 보인다. 그래서.. 4. 언랩의 이미지위에 그림 작업하기 (그리기) 언랩 이미지 작업이 다 되면 그려보자 위에 보다시피 펜에 압력에 따른 검은색 그림을 그릴수 있고, 빨간 부위 길쭉하게 동그란 선택 보..

3D/Blender 2023.11.30

Blender Toon Shader Rami 5 - UV unwrap (펼치기)

UV MAP 이 있는지 확인하자 1. UV unwrap 를 하려면 에디트 모드에서 해야한다 2. 탑 메뉴에서 유브이 에이팅 메뉴를 누르면 3. 아래 창이 보이고 피부를 벗겨서 펼쳐놓은 거다 ;;; 4. 아래 부분을 클릭하면 펼쳐놓은 스킨이 전체 선택된다. 이상태에서 A 를 한번 누르면 '모두선택', A를 빠르게 두번 누르면 '모두 선택 해제' (또는 다른곳을 좌클릭) 가 번갈아 된다. 5. 우클릭 하여 Unwrap (펼치기) 선택하면 6. 얼굴 회전하기 (바로놓기) : R 키를 누른다 7. 아래의 이미지에 참고용으로 선택한 뒤에 머리 부분은 보통은 머리카락이 텍스쳐를 채우니 큰 공간이 필요없다. 크기를 줄이고... 눈 같은 경우는 디테일이 필요하니 공간을 좀 키울 필요가 있다. (폴리곤 크기가 작은 경우..

3D/Blender 2023.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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