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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 29

RCC Split >> Zbrush FBX >> Blender GOB (그외 여러결과)

결론부터 하자면 : 1. RCC 에서 분할하지 않으면 - 몸만 가져온다. 한개 분할은 안되고 모두 분할해야한다. - 이는 눈알까지 않가져 오니 분할은 필수이다. 2. 지브러쉬에서 export 는 FBX 로 해야한다 - 맨 아래 처럼 obj 로 화면 머리만 가져온다 3. 지브러쉬에서 divide 를 올려서 블렌더로 가져오면 하이폴리 할수 있다. - 그러나, 몸을 RCC 에서 분할하여 지브러쉬에서 divide 할 경우,, 유격이 생기는데 유격이 아니라 잘린부분이 유실되고 벌어진다 - 그러니 무조건 Goz 후에 지브러쉬에서는 그냥 export FBX 로 내보낸다!! 4. 블렌더에서 import 하여 몸을 union 하여 합친다. GOB 하여 지브러쉬에서 divide 나 수정을 한다. - 그래야 몸이 유격이 안..

3D/RCC 2023.12.27

알파맵 만들기

이미지 사진 하나 가져와서 아래처럼 만들어 놓는다 누끼따기 드래그 하면서 누끼를 따고 제외할때는 - (마이너스) 툴로 배경을 선택해서 한다 알파맵 이미지를 만들 새로운 도큐멘트 만들기 알파맵은 배경이 검정색으로 들어간다 페인트통 도구로 도큐멘트를 모두 검정색으로 칠해준다 누끼 딴 것을 복사 붙이기로 레이어 한씩에 붙여넣는다 PSD 로 저장한다

도형

https://m.blog.naver.com/jae45682/221950294138 [Blender3D] 블렌더 3D 지우기(Delete) #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강의 #블렌더delete #블렌더dissolve #블렌더지우기 #블렌더기초 #Limitedd... blog.naver.com 면 붙이기 면 채우기 맞은편 (반대편) 복사하기 루프컷 EDIT 모드에서 또는 CTRL + R 하면 선이 나올때 왼클릭 하면 컷 된다. 루프컷 (한번에 여러개 컷하기) 면 분리 (Split) 단축키 : Y 선택 부분을 떼어내지만 오븍젝트 모드에서 선택시에 아직은 같은 객체로 취급한다 면 분리 (Separate) 단축키 : P 선택 부분을 떼어내고 아예 다른 객체로 취급하고 아웃라이너에도 하나의 객체가 생긴..

3D/Blender 2023.12.18

RCC3 OBJ >> AccuRIG >> Auto-rig Pro >> Mixamo Motion (오류남)

우선 RCC3에서 OBJ 로 내보내고 그것을 AccuRig 에서 Rigging 완료하여 내보낸다 아래것을 하고 돌아오자. https://ppsd.tistory.com/52 Import 한다 Primary Axis: Y ref_bones_head ['subneck_1_ref', 'neck_ref', 'head_ref'] def_bones ['CC_Base_NeckTwist01', 'CC_Base_NeckTwist02', 'CC_Base_Head'] Primary Axis: Y Primary Axis: Y Primary Axis: Y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C:\Users\T7810\AppData\Roaming\Blender Foundation\Blender..

3D/Blender 2023.12.17

RCC3 OBJ >> Rigify (Human(Meta-Rig)) 수작업 리깅

OBJ 로 가져올 경우 Rigify 를 해야 한다면 일단 본 은 수동으로 생성해 줘야 한다. 1단계 : Human (Meta-Rig) 아래의 것으로 본을 처음 생성한다면 반 자동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식 처음부터 만드는 것은 아니니까) 뼈를 선택하고 Edit Mode 로 간다 시메트릭을 켜서 좌우가 같이 움직이게 하고, 뼈를 객체에 맞게 맞추는 작업을 한다 얼굴은 필요없다면 얼굴만 선택 후 뼈를 지우고 해도 된다. (믹사모의 경우는 얼굴 리깅이 없다 페이셜리깅) 2 단계 : Generate Rig 이것을 안해주면 리깅이 작게 나온다.. 꼭 해줘야 함..... 알트 + 탭 키 눌러 포즈모드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아마튜어를 클릭 선택하면 3 단계 : Amature Deform > With Auto..

3D/Blender 2023.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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