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12/04 2

Blender Rigging 01 - Single Bone 생성 / Skin결합 / 오류해결

만든 캐릭터나 obj 불러오기를 하여 객체이다. 오브젝트 모드이며, 쉬프트 + A 하여 메뉴 선택 몸통 만들기 시작 S , Z 키로 엉덩이 크기에 맞게 줄인다 이제 뼈를 수정할 것이다. 에디트 모드에서 해야한다 몸 중앙 (참고) 팔다리는 대칭 이므로, 아래 버튼으로 활성화를 해준다 쉬프트 + E 를 눌러서 대칭이 되도록 어깨 쪽으로 뼈를 넣어준다 팔 만들기 시작 이제 어깨부터 팔을 하는데, 몸통 만들기와 마찬가지로 E 키만 눌러서 뼈를 계속 추가해 주자 손 실수... 다시 함 뼈 모양 바꾸기 다리 만들기 시작 손 실수... 역시나 대칭 시작은 shift + E 키로 시작 그후엔 E 키로 추가하면서 계속 만들기 완료 되었다 뼈 모양 바꾸기 (참고용) 뼈의 두께 조절 (참고용) 뼈와 살 결합 (참고 : 이 ..

3D/Blender 2023.12.04

RCC3 OBJ >> Blender to Mixamo Rami -(강의 정리 작업중)

믹사모로 로그인 한다. 오른쪽 옆에 보면 UPLOAD CHARATER 버튼이 있다. 그것을 누르고, 블렌더에서 FBX 로 내보낸 파일을 드래그 드롭으로 넣어주자. 그러면, AUTO-RIGGER 창이 나타나고 FBX 캐릭터가 창에 나타난다. 왼쪽에 많은 모션중에 선택하면 그대로 만든 캐릭터가 그 모션을 취하고, 오른쪽에 조절할 바 가 나타난다. 원래 초기 포즈로 돌릴려면 X 를 눌러 끄면 된다. 다운로드시 파일 이름이 올릴때와 같다. 다운받고 구분되게 바꿔주자. 875KB 에서 1,116KB 로 파일 용량이 커졌다. 블렌더에서 import 정리 보관을 위해 콜렌션을 새로 만든다. 계속해서.. 불러오면 아래와 같다.. 믹사모에서 가져오면 변환되어 있는 값이 있다. 이것을 바로잡아 주자 오브젝트 모드로 가서 ..

3D/Blender 2023.1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