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C 에서 Export > FBX > Blender 선택하고, Mesh and Motion 을 Mesh 만 선택 (모션은 블렌더로 할 것이니까) 블렌더 임포트 해서 FBX 불러오기 하고 객체 아래 본(뼈) 가 있는데 왼클릭 선택 후 콘트롤 + 탭 누르면 Pose Mode 로 바로간다 뼈가 앞으로 보이도록 아래 이미지 처럼 체크하자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와서 객체를 선택하고 리깅은 참고로 : 리기파이는 블렌더 자체의 애드온이며, 현재는 버튼이 보이기 때문에 Enable 상태이다. 설치 밋 설정 필요없다. 페이스 리깅을 포함하고 IK/FK 모든 Bone 를 생성 해준다 누르고 나면 화면에 안내사항이 없으니, 조금 기다려야 한다 이 선택된 상태에서 콘트롤 + 탭 클릭하면 Pose Mode 로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