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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10 3

RCC3 Goz (Head Split) >> Body Change >> RCC3 (성공)

결론 : RCC Export >> 머리 와 바디를 분리해서 GOZ 보내고 - 이것을 ztl 로 저장 (바디만 저장) - 이것은 한번 해놓으면 되는 거임 - RCC 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열어 (바디를 바꿀) - 만들려고 하는 목적인 객체 - 지브러쉬에 역시 머리와 몸을 분리로 GOZ 하고 보내서 - 섭툴에서 몸을 삭제함 Delete - ztl 로 항시 저장해 뒀던 공통바디를 Load 로 불어오면 Tool 박스에 나온다 - 이것을 섭툴에서 몸을 삭제했던 페이지에서 Append 버튼으로, 툴박스의 공통몸을 추가함 - 이때 가져오면 머리와 몸이 딱 맞지 않은채로 유격이 눈에 확 보일정도로 큼 - 이것을 옮겨서 궅이 맞게 붙이지 않아도 되고, - 또한 혀, 머리, 몸 순으로 나눠어진 것을 T(편집) 이나 폴리매쉬..

3D/RCC 2023.12.10

Zbrush Poly Group 기본 - 보기, 분리, 해제

Shift + F 또는 상체 에다가 마우스를 대고 ctrl + shift + 클릭 F 키를 눌러 확대해서 작업을 쉽게할 수 있다. 작업을 쉽게 한다는 의미 : 1. 복잡한 구조의 안쪽을 작업할 때 가리는 것이 없이 그부분만을 작업이 쉽고 2. 가려진 부분은 작업이 되지 않으므로 작업이 용이하다 등등... 다시 다 보이게 하려면 ctrl + shift + 클릭을 빈 공간에 한다 폴리그룹 정하기 (여러 방법이 있다.) 우선 그전에 알아둘 사항이다. 원래 브러쉬 모양은 아래 이미지와 같은 상태이다 늘상 콘트롤 키를 그냥 눌르고 있어보자 그러면 왼쪽의 브러쉬 모양이 바뀐다. 즉 콘트롤을 누르고 마우스질을 한다는 것은 브러쉬가 변경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다. 지금 위에 상태로라면 브러쉬가 마스크펜 상태이고 + 스트..

3D/Zbrush 2023.12.10

RCC3 Goz >> Zbrush 옵션에 따른 상태기록

바디만 변경할거면 바디만 보내는게 맞다. 보낸 항목이 많아 질수록 왔을때 꼬일 확률이 높은것 GOZ 버튼 클릭하면 1. 아무것도 나누지 않을 경우 Zbrush 로 넘어간다 넘어온 모델을 쉬프트 + 클릭드래그 하여 꺼내놓고 T 누르고 머리카락 없는 몸 + 혀 이 둘만 넘어온다 2. 헤드만 스플릿 할 경우 머리 + 바디 + 혀 이렇게 분리되어 온다

3D/RCC 2023.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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