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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11 4

RCC3 OBJ >> Rigify (Human(Meta-Rig)) 수작업 리깅

OBJ 로 가져올 경우 Rigify 를 해야 한다면 일단 본 은 수동으로 생성해 줘야 한다. 1단계 : Human (Meta-Rig) 아래의 것으로 본을 처음 생성한다면 반 자동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식 처음부터 만드는 것은 아니니까) 뼈를 선택하고 Edit Mode 로 간다 시메트릭을 켜서 좌우가 같이 움직이게 하고, 뼈를 객체에 맞게 맞추는 작업을 한다 얼굴은 필요없다면 얼굴만 선택 후 뼈를 지우고 해도 된다. (믹사모의 경우는 얼굴 리깅이 없다 페이셜리깅) 2 단계 : Generate Rig 이것을 안해주면 리깅이 작게 나온다.. 꼭 해줘야 함..... 알트 + 탭 키 눌러 포즈모드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아마튜어를 클릭 선택하면 3 단계 : Amature Deform > With Auto..

3D/Blender 2023.12.11

RCC3 OBJ >> Mixamo Rig + Mixamo Motion (잘됨)

이글에서 하는 짓을 간단히 얘기하자면... OBJ 건 FBX 건 믹사모로 업로드 한 후 - 리깅하고 다운로드 하고 - 블렌더의 믹사모 애드온에서 IK 를 만들고 - 믹사모에서 따로 모션을 내려받아 - 블렌더에서 다운받은 모션과 오브젝트를 연결해 준다. 내용은 길지만 확실히 잘되며 실제는 간단하다. CC3 에서 내보내기 한 obj. 바디만 선택하고 FBX 로 내보내기 믹사모로 로그인 한다. 오른쪽 옆에 보면 UPLOAD CHARATER 버튼이 있다. 그것을 누르고, 블렌더에서 FBX 로 내보낸 파일을 드래그 드롭으로 넣어주자. 그러면, AUTO-RIGGER 창이 나타나고 FBX 캐릭터가 창에 나타난다. (텍스처까지 해서 올릴 수 있다) NEXT 클릭 오른쪽 안내그림처럼 하나씩 위치에 가져다 놓는다. LOD..

3D/Blender 2023.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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