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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 15

Blender Toon Shader Rami 7 - Texture Paint (이미지 교차 활용)

1. 새로운 이미지를 하나 더 생성 이미지를 하나더 생성하고서 그림 그렸던 객체를 선택하고 2를 선택하면 그렸던 이미지가 2번째 새로 생성한 이미지로 변경되어서 깨끗한 상태이다 텍스쳐 페인트로 이동하고 그려준다. 화장을 진하게 다 하던가.. 그후에.. 먼저 그린 수염달린 남자로 하던가 입술만 화장한 여자로 하던가 아래 이미지에서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 남자가 되었다가 여자가 되었다가..;; (생얼굴 이었다가 화장한 얼굴 이었다가 활용은 무한..) - 1 번 처럼 이미지를 하나더 만든다. 이미지의 이름은 'body color' 그러면 지금까지 총 3개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 2. 그룹안에 들어가 노드를 하나더 만든다 그리고 shading 모드로 그룹으로 들어가서.. 그룹 밖으로 나오고, 콘트롤 + ..

3D/Blender 2023.11.30

Blender Toon Shader Rami 6 - UV unwrap (텍스쳐 생성, 그리기)

1.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 이는 UV unwrap 작업을 할때 면적이 균일하게 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참고) 2. 위의 작업한 텍스쳐를 Shading 에서 연결해 주기 Blender Toon Shader 03 - Skin (...) - 매터리얼 복제적용삭제보호 https://ppsd.tistory.com/18 까지 작업해 놨던 쉐이딩노드들이 보인다.. 3. 스크린 곱하기를 추가 연결 해준다 UV Grid 나 Color Grid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서 마우스 클릭이 있어야 그것이 적용 되어 보인다. 그래서.. 4. 언랩의 이미지위에 그림 작업하기 (그리기) 언랩 이미지 작업이 다 되면 그려보자 위에 보다시피 펜에 압력에 따른 검은색 그림을 그릴수 있고, 빨간 부위 길쭉하게 동그란 선택 보..

3D/Blender 2023.11.30

Blender Toon Shader Rami 5 - UV unwrap (펼치기)

UV MAP 이 있는지 확인하자 1. UV unwrap 를 하려면 에디트 모드에서 해야한다 2. 탑 메뉴에서 유브이 에이팅 메뉴를 누르면 3. 아래 창이 보이고 피부를 벗겨서 펼쳐놓은 거다 ;;; 4. 아래 부분을 클릭하면 펼쳐놓은 스킨이 전체 선택된다. 이상태에서 A 를 한번 누르면 '모두선택', A를 빠르게 두번 누르면 '모두 선택 해제' (또는 다른곳을 좌클릭) 가 번갈아 된다. 5. 우클릭 하여 Unwrap (펼치기) 선택하면 6. 얼굴 회전하기 (바로놓기) : R 키를 누른다 7. 아래의 이미지에 참고용으로 선택한 뒤에 머리 부분은 보통은 머리카락이 텍스쳐를 채우니 큰 공간이 필요없다. 크기를 줄이고... 눈 같은 경우는 디테일이 필요하니 공간을 좀 키울 필요가 있다. (폴리곤 크기가 작은 경우..

3D/Blender 2023.11.30

Blender Toon Shader Rami 4 - Outline Helper (OBJ) 자동외곽

https://ppsd.tistory.com/12 위에 이어서 에서 아웃라인을 설정하는 것은 간단 하면서도, 모든 객체에 각 적용해야해서 일이 많을 수 있다. 하여.. Outline Helper for Blender 2.8/2.9/3.0+ 를 사용 https://felineentity.gumroad.com/l/ZmTIT Outline Helper for Blender 2.8/2.9/3.0+ The Outline Helper Addon for Blender 2.8 helps you to quickly set up inverted hulls for multiple objects simultaneously! You can find its feature set right here: UPDATE:V1.1 is n..

3D/Blender 2023.11.28

Blender Toon Shader Rami 3 - Skin (...) - 매터리얼 복제적용삭제보호

https://ppsd.tistory.com/17 을 설명을 이어서 한다. 위 같은 설정과정은 할 것이 너무 많다.. 하여 다른 오브젝트를 또 같은 공간에 만들어서 툰쉐이딩기법을 복제하여 적용하고 싶을 때는.. 매터리얼 복제 1. 우선 구체로 설명먼저.. 구체를 하나 만든다. 2. 우클릭하여 메뉴를 선택하면 표면이 부드러워진다. 3. 구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족 속성프래임 쪽에 > Material 에서 위 여성에 적용 되어진 툰쉐이딩설정 Female001 을 선택해준다. 그러나, 구체 또는 여성의 툰쉐이딩설정을 수정하려고 하면, 여성과 구체 모두 같이 변경된다. 서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임 매터리얼 분리 4. 하여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분리한다. (분리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되어진 상태로, 지금은..

3D/Blender 2023.11.28

Blender Toon Shader Rami 1 - Skin (used OBJ)

툰 쉐이딩 (기본) 그룹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기 - 위의 기본적인 기법 셋팅을 .. 1. 빈 곳부터 클릭하여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노드5개를 모두 선택한다 (맨 끝의 Material Output 만 제외) 2. ctrl + G 로 그룹을 만든다 3. 그룹을 나가려면 클릭 4. 그룹밖으로 나가보면 아래같이 노드가 하나로 되어있다. 다시 그룹안의 내용을 보려면 클릭 오른쪽의 속성 프래임쪽에 그룹내의 노드값들을 보이게 해놓기 - 수정시에 항상 그룹내에 진입하지 않고, 오른쪽 속성 프래임내에서 수정하면 되니 편하다 1. Group Input 에게 스킨색과, 스킨그림자색 노드를 이어준다 2. 그러면 오른쪽의 속성 트래임쪽에 살색과 살색그림자 색을 변경해 줄 설정이 보여진다. - 이로써 색을 수정시마다 그룹안으로 진입..

3D/Blender 2023.11.28

Blender Toon Shader 3 - Skin + Outline (used FBX)

일단 RCC3 에서 export 로 저장한것을 블렌더에서 Import 하여 시작 위의 작업 상태에서 외곽선 작업 해보니 외곽선이 아예 안보이고, 외곽선 크기를 크게해도 객체 부피만 늘어나지 안된다.. 전혀 보이지 않는다. (다른 방식인 객체를 복사하여 그 크기를 늘력서 하는 방식으로 해보면 어떨지 지금은 생각만 해본다) 다시... RCC에서 만들어진 쉐이딩 노드 사용하지 않고 기존 툰 쉐이딩 방식으로 적용 해보기 외곽선 작업도 해보았다.. 잘 된다. 이것은 머리만 아니고 바디부분은 전체 다 적용 됬다. 참고로.. 얼굴만 적용된 툰 쉐이딩 스킨을 몸 과 옷등등 전체로 적용 되게 하려면 현재 위에서 Std_Skin_Head 에 만 툰쉐이딩을 적용해 놓았다. 이것을 아래처럼 하나씩 선택하여 Std_Skin_H..

3D/Blender 2023.11.27

RCC3 FBX >> Blender 02 - 상태기록

RCC3 에서 File > Export > FBX (clothed Chracter) 메뉴로 Export 결론은 : - 오브젝트 작게 가져옴 - 오브젝트 모든것 가져오고 리깅까지 가져옴 - UV Editing - 정상 - Texture Paint - 정상 - 쉐이딩 : 맵 등 모두 가져옴 - Mesh + Motion 으로 내보내면 블렌더에 모션도 바로 할 수 있다 그 안에 저장한 파일명으로 폴더가 생성된다 ; 다른 FBX export 할때 그 명에 맞게 또 폴더가 계속 생성됨. 그러므로 사용하지 않는 FBX 는 폴더채로 삭제하는게 관리면에서 좋다 객체 마다의 폴더가 생성되고, fbx111 폴더가 또 보인다 참고 : 불러오기전 Item 초기 값들 거인같이 크게 불려온 경우에 Item 값들 네모 상자안에 작게..

3D/RCC 2023.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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