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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 11

한복만들기

사람을 불러오자 옷을 입혀야 하니까. 아래의 이미지가 굉장히 중요하다. 어떤 툴에서 어떤 오브젝트를 만들건 너무 작게 만들어서 가져오면 스뮬레이션이세 옷이 몸에 붙이기 힘들다. 아래는 꼭 마블러스가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서 가져오게 해야한다!!!! 안 그럼 개고생!! 눈으로 불러온 캐릭터가 보통은 FBX 로 불러오면 A 포즈 T 포즈 어쩌고 하면서 메시지를 내어놓지만 ( 오토스케일로 안불러오면 생기는 일이다.) 그래도 결국은 아래 같이 잘 불러온다 '미러'로 만들어진것은 하나로 합쳐져서 하나의 오브젝트가 되어 온다. 미러 아닌것들은 원래대로 각자 선택되어, 움직일 수 있다. 헐.. 기본적으로 알아두고 가야 할 것들 - 마우스 우클릭으로 화면을 회전하면서 볼수있다. - 중간 휠로 확대 축소가 된다. - 왼쪽..

Hair Curve

또는 Mesh > Circle 를 선택하고 그 선을 우클릭하여 Converter To > Curve 해도 된다 크기도 맞추고 X 방향으로 90 하여 앞에서 보이게 해놓는다 ( 안해도 관계는 없다) 앞으로 이동그라미는 머리카락의 단면 모양이 된다 위에꺼와는 별개로 아까 서클 위로 X 올려 놓는다 동일 X 선상이면 좋다. (안해도 되나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함) 앞으로 이 커브는 머리카락의 선이 된다. 이 선따라 헤어가 구부러진다. 일적선인 path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Data 프로퍼티 탭에서 지오메트리에 > Object 부분에 > 스포이드를 가지고 처음 만들어준 베지어 서클을 선택해준다 그러면 베지어 서클 이름이 들어가고 원통모양이 되버린다 베지어 서클을 선택하고 TAB 키를 눌러서 모양을 바꿔보면..

3D/Blender 2024.01.28

매터리얼

https://snow8village.tistory.com/63 블렌더 색입히는 방법,색 안보임/블렌더 매테리얼 설정과 그 종류설명/매테리얼 표 블렌더 매테리얼 적용하기 오브젝트 모드(Object Mode)에서 물체를 하나 생성 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지구본 같은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매테리얼(재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ew를 눌러 snow8village.tistory.com 매테리얼 설명 Metallic(메탈릭) : 값이 클수록 강한 금속 재질. 반사율이 높아진다 스페큘러 틴트 : 값이 클수록 높은 채도. Roughness(거칠기) : 높이면 매끄러운 질감(점토) IOR : 굴절률. 물을 담은 유리컵에 빨대를 넣으면 구부러지는 것 같아 보이는 현상을 나타내고 싶을 때 트랜스미션 : 값이 ..

3D/Blender 2024.01.25

영어문장패턴 500개

1. I’m afraid of~ ~이 두려워요. ~ being alone 2. I’m afraid, but…. 좀 두렵긴 하지만…… 3. I’m convinced that~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 I’m fed up with people who~. 전 ~한 사람들은 딱 질색이에요. 5. I’m trying to~ ~ 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6. I’m ready to~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7. I’m just about to~. 지금 막 ~하려고 하던 차였습니다. 8. I’m now able to~. 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 I’m here to~ ~하러 왔습니다. 10. I’m calling to~ ~하려고 전화 드렸습니다. 11. I’m going to~ ~ 예정입니다. 1..

상투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bJ6B6nyxOG0 머리가죽 부위 선택하고 버택스 그룹 지정 CTRL + I 누르면 반전이 된다 파티클 시스템 추가 탭키를 누르거나 해서 오브젝트 모드로 오면 뒤에 달이 떳다 머리카락 굽는 정도의 버텍스 추가 엄청 중요 버텍스 모드에서 아래의 액티브툴이 Length 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저 옵션이 나온다!! 헤어 모양 잡기 머리카락 굽는 정도의 버텍스 추가 엄청 중요 버텍스 모드에서 아래의 액티브툴이 Length 로 되어있는 상태에서 저 옵션이 나온다!! 위에꺼 1이면 최대값인 10을 주면 아래처럼 굽어진다 F 눌러서 빗의 크기를 크게하고 머리카락 풍성하게 이번 칸은 잠깐 딴짓 다시 돌아와서.. 아래꺼 - 앞부분에 머리가 피부속으로 파고 든것을 ..

3D/Blender 2024.01.21

Blender Toon Shader Rami 4-1 - Inner Line (Line Art)

내부의 선은 텍스쳐를 그려서 사용하거나 , 라인 아트를 사용한다 - 프리스타일은 렌더링이 걸리고 선도 투박하다. - 라인아트 기능은 평상시에 꺼두고, 렌더링이나 확인때만 켠다 - Collection Line Art 를 사용한다 (이것만도 버벅거린다) 옷을 선택하고 쉬프트 + S 하여 선택하면 아래처럼 굵은 선이 옷에 그려진다 선 기본 설정 선을 선택하고 내부선 그리기 1. 옷을 선택하고 Edit Mode 로 간다 어떤식으로든 그리고 싶은 내부선을 선택하라는 것 미러로 반대편도 가능 - 콘트롤 + 쉬프트 + M 아래에 Select Mirror 메뉴가 나온다. - 이때 맨 아래의 연장을 체크하면 대칭선택된다 다 선택 했으면 우클릭 메뉴에서 아래 메뉴를 선택 오브젝트 모드로 가면 선이 보인다 평상시에 꺼두기 ..

3D/Blender 2024.01.20

Make Low poly Tree (Toon)

https://www.youtube.com/watch?v=zk6aUkl115E 해봤자 화면에 아무것도 안보인다.. 하지만 신 콜렉션에는 보인다 에디트모드로 자동된다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다 선택하고 (에디트모드이다) 콘트롤 + A 눌르고 나서 마우스로 조종하여 아래처럼 만든다 나뭇잎 만들기 꼭!!!! 오브젝트 모드로 돌아와서 해라. 안그럼 기존 나무와 합친채로 된다. 쉬프트 + A 늘 눌러서 Plane 하나 꺼낸다. 옆으로 옮기고 콘트롤 R 눌러서 반으로 가르고, S 써서 좁히고, E키 눌러서 연장하고, 다시 좁히고 등등 오브젝트 모드로 와서 Icosphere 를 선택 후 쉬프트 + D 해서 나무 끝의 각지점에 이동하여 놓는다 원래 나뭇잎 표본을 클릭 선택하고 매터리얼을 만들기 나무도 하나 매터리얼 만들..

3D/Blender 2024.01.17

Make Low Ploy Tree 1 - 나무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jdTabPJuqdc 처음 큐브에 바로 Sculpt Mode 로 넘어간다 아래의 스네이크 훅으로 뽑아 올린다 수정등은 아래의 툴로 한다   위에 것에 아래 펜으로 거칠게 꾸며준다나무를 선택하고 면의 갯수등의 정보를 보자  나무의 폴리곤 줄이기 (나무껍질 텍스쳐 입히기 위함)  노드 애드온 설치 구글에서 검색 : bark pbr  https://www.cgbookcase.com/textures/bark-02/ Bark 02 | cgbookcase.comPBR Texture Creation Tutorial Series I'm currently working on a tutorial series that teaches you how to create y..

3D/Blender 2024.01.17

자르고 숨겨진 영역 제거하기(del hidden)

1)지브러쉬에서 3D 오브젝트를 생성하고(make polymesh3D) select rect 브러쉬를 사용하여 영역을 선택합니다(ctrl+shift+클릭, 드래그) 2)선택한 영역 외의 영역은 숨겨진것(hidden)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Geometry의 modify topology로 이동합니다. 4)del hidden를 클릭하면 모델에서 볼수있는 부분을 남겨두고 숨겨진 폴리곤들을 제거합니다. 5)전체 영역을 보이기하면 숨겨진 영역이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D/Zbrush 2024.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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